본문 바로가기
전화번호
맵가이버
mbg5434@empal.com 메일문의
귀농귀촌정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귀 농어촌을 반영하여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에게 농촌에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귀농귀촌뉴스
HOME > 귀농귀촌정보 > 귀농귀촌뉴스


제목 [경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7,183개 두 시간 만에 완판 작성일 20-03-12 16:41
작성자 맵가이버 조회수 550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로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는 도내 학교급식 계약재배 출하농가 돕기에 나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명 지사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준비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판매홍보에 나서자 준비한 물량 전부가 두 시간 만에 완판된 것이다.

11일 도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함께 도내 코로나19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시금치, 얼갈이, 아욱, 깻잎, 상추, 대파 등 엽채류 11개 품목을 담은 4kg짜리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한 상자를 2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시작했다.

원래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까지 예정돼 있었으나 준비된 물량 7,183개가 불과 두 시간 만에 전부 판매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이재명 지사는 이 날 저녁 9시 경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착한 소비에 동참해주세요라는 글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가들도 개학 연기로 큰 피해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농산물 특성상 제때 출하를 못하면 고스란히 버릴 수밖에 없는데, 그 양이 자그마치 348톤이나 된다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농산물 공동 판매 행사를 시작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끝으로 이 지사는 이번 기회에 친환경 농산물로 건강한 밥상도 준비하고 농가의 시름도 나누는 건 어떨까 생각한다연대와 응원으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후 1주일 판매 예정이었던 물량은 2시간 만에 전부 판매됐다.

구매자들은 #코로나19농가돕기 #경기도농산물꾸러미 #착한소비 등의 해시태그를 걸며 자신의 SNS에 구매 인증샷과 참여 독려 메시지를 올리는 등 위기를 함께 하려는 자발적 움직임을 보여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농진원과 친농연 측은 이 지사와 경기도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원장은 “1주일 물량이 지사님의 도움으로 불과 2시간 만에 전부 판매됐다이후에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 공급 준비 기간과 시기가 겹치는 만큼, 상황을 살피면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2차 판매를 진행할 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식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장은 경기도 친환경급식지원센터와 유통진흥원이 농민들의 아픔을 함께 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 것에 대해 민관이 한마음으로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좋은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귀 농어촌 정착 원스톱 서비스

CONTACT US

010-9199-4114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로 190번길 2 (2층)

mbg5434@empal.com